항공우주산업 중심 서부경남서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공급
항공우주산업 중심 서부경남서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7.1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_투시도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서부경남 권역이 항공우주산업의 중심 거점으로 예견되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약 70%가 집적돼 있는 서부경남 일대에 항공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항공우주산업 인프라가 형성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올해 연말 완공을 앞둔 항공국가산업단지는 82만여㎡ 규모로 사천·진주 항공산업의 집적화를 위해 조성 중이다. 여기에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 계획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포함되면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보면, 지난해 진주시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총 6934건으로, 2006년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사천시의 경우 같은 해 1912건이 매매 거래돼 전년(1183건) 대비 61.62% 증가했다.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7월 경남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차량으로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사천시에 위치한 사천제1산업단지, 사천제2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사천시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 삼천포점,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이 가깝고 삼천포종합운동장, 사천실내수영장, 삼천포체육관,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270m 내에 노산초등학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 가능하며 삼천포중앙여중, 삼천포중, 삼천포중앙여고, 삼천포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이 가깝다. 노산, 망산, 통창공원, 남일대해수욕장 등이 주변에 위치해 있다.

주택전시관은 7월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