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13일부터 '자율주행차 정책 교육세미나' 개최
국토부, 13일부터 '자율주행차 정책 교육세미나'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7.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레벨3 자율주행차 출시 앞두고 관련 정책·제도 기업과 공유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올 연말 레벨3 자율주행차 출시를 앞두고 자율주행차 정책 및 제도를 기업들과 공유하기 위해 13일부터 이틀간 '자율주행차 정책 교육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정책과 제도를 알기 쉽게 안내해 기업들의 시장 진입·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에는 국토부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자율주행 서비스 및 상용화 지원을 위한 제도적 틀을 공유한다.

2027년 레벨4 자율주행차 상용화 목표 실현을 위한 정부의 주요 정책이정표(자율주행차 규제혁신 로드맵 2.0)와 안전기준 등 다양한 규제특례가 주어지는 시범운행지구 소개가 이뤄진다.

이 자리에서는 레벨3 자율주행차 안전기준을 세계 최초로 제정하는 등 현재 레벨3 자율주행차 출시에 필요한 모든 법·제도가 완비됐고,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 실증을 위해 무인운행을 포함한 임시운행이 허용되고 있음을 안내할 계획이다.

둘째 날에는 산업부가 자율주행 산업 분야에서 지원하는 인력양성 및 기술개발 지원 제도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산업부는 자율주행차와 부품의 기술개발 내용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예산과 분야별 기술개발 로드맵을 공유해 관련 업계에 개발 목표를 제시하는 한편, 정부의 신규 연구개발 과제 발굴 참여를 독려한다.

또한, 인력 수요 증가에 대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인력양성 사업을 소개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분야별, 수준별 인력수급에 효과적인 방안을 설명할 계획이다.

박지홍 자동차정책관은 “기업들의 신시장 진출 및 사업화가 보다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미나를 포함한 포럼 등 정책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기획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