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대우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7.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2012년 첫 발간 이후 매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기후 변화 대응' 관련 별도 콘텐츠를 구성했다. ESG전담팀 신설로 올해 11월로 예정된 전사 ESG위원회 발족 등 ESG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

대우건설은 모기업 중흥그룹의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바탕으로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조직인 기후변화대응위원회를 설립해 온실가스 단기, 중기, 장기적 감축목표를 수립했고 기후변화 위험과 기회를 식별하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안전과 관련해서는 지난해 발표한 안전혁신안을 바탕으로 32개의 혁신과제를 이행하고 있다. 2020년 제정한 '기업지배구조헌장'을 바탕으로 합리적 의사결정과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사외이사 과반이상으로 구성된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월 30일 임시주총을 통해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백정완 사장은 "변화하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거점시장 및 밸류 체인 확장, 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맞춘 신사업, 신기술 발굴, 수소·신재생에너지 기술과 친환경 플랜트 기술 등에 적극적인 투자와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