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분양가 책정 단지 찾아야"…‘수성 포레스트 스위첸’ 공급
"경쟁력 있는 분양가 책정 단지 찾아야"…‘수성 포레스트 스위첸’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7.0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분양가 상한제 개편과 함께 신규 분양 시장의 분양가 상승이 점쳐지는 가운데, 지역 평균 매매가 보다도 낮은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붙잡는 신규 분양단지들이 공급되고 있다.

부동산 114자료에 따르면 올해 신규 분양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격은 1464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평균분양가 1313만원과 비교해 11.5%의 분양가 상승률을 기록한 것.

대구의 주거 중심지로 불리는 수성구의 6월 아파트 3.3㎡당 매매가격은 1891만원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지난 30일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인해 대구 수성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그 외 지역은 조정대상지역에서 마저 해제되며 매수심리가 급상승하고 있어 추가적인 매매가 상승까지 점쳐지는 상황이다.

▲[KCC건설]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 조감도
▲KCC건설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 조감도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공급 중인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지하 7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74~206㎡ 아파트 755가구로 구성된다. 수성구 평균 매매가가 1891만원인데 비해 단지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600만원대다.

단지는 수성못, 법이산, 앞산 등의 전망을 누릴 수 있고, 차량을 통해 신천대로를 이용하면 수성구 중심부로 접근이 용이하다.

수성구 파동일대는 다수의 새 아파트가 조성중에 있으며, 기공급단지와 사업추진 예정단지를 포함해 약 70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대구외곽4차순환도로가 완전 개통돼 대구시 및 광역 지역의 접근성이 개선됐으며, ‘수성 남부선’ 지상철이 추진중에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사선형 동간 배치를 통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했고, 곳곳에는 10개소에 달하는 프라이빗 가드닝과 테마형 놀이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골프 클럽, 도서관, 경로당, 키즈클럽, 스위첸 스테이션(라운지) 등이 들어 설 예정이다. 

분관계자는 “빠르게 상승한 매매가와 추가적으로 상승이 예상되는 분양가간의 온도차이로 인해 실수요자의 문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인근 시세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는 물론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까지 가능해 빠른 계약률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