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서부산의 초고층 아파트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의 단지 내 판매시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가 분양과 임대에 나섰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는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92에 위치하며, 지상 1~3층, 연면적 총 3만2940.62㎡에 총 217개 호실로 구성된 송도해수욕장을 바라보는 오션프런트 판매시설이다.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는 총 1368가구의 대단지로 이미 입주가 시작돼 분양 직후 바로 입주 및 운영할 수 있다. 단지 내에 5성급 윈덤 그랜드호텔(예정)도 함께 조성돼 내부 수요가 풍부하며, 송도의 신흥주거타운 형성을 통한 수요 확대도 기대된다. 또한 송도초, 부산관광고, 송도중 등 학교시설도 풍부하고, 고신대병원과 송도와 영도 일대 농수산 및 산업시설 등과 가까워 관련 수요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송도 바다와 바로 맞닿아 조망권을 자랑한다. 주변으로 송도해수욕장, 해상케이블카, 송림공원, 안남공원, 천마산 등 관광자원도 풍부해 주변 수요뿐만 아니라 관광객 수요까지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항대교를 통해 부산항대교, 광안대교까지 이어지는 만큼 부산역, 부산항, 해운대, 벡스코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서쪽 방면으로는 천마산터널을 통해 서부산권 및 김해시까지 접근도 용이하고, 송도선트램도 예정돼 있다.
송도 오션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테라스 특화설계를 도입했고, 총 276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해 주차난에 대한 걱정도 없다. 또한 쇼핑, 외식, 문화, 교육 등 어떤 용도로 활용해도 어울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판매시설로 만들기 위해 3개 층의 복합 MD구성을 적용해 계약자 및 임차인의 선택의 폭도 넓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고, 신한자산신탁 시행, ㈜아이제이동수 위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