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제1회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 공모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제1회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 공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엔지니어링의 가치와 중요성을 일반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1년 이상, 5년 이내 준공된 사업 또는 시설물로, 국내외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외국 법인의 경우 국내 수행 프로젝트로 제한을 둔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기준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필하고,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원자격을 보유한 기업이다.

응모방법은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에 직접 제출 또는 엔지니어링 관련 발주기관, 유관기관 및 학회 등을 통한 추천의 방법으로 응모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6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한달동안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상규모는 ▲대상 1점 ▲우수상 3점 이내 ▲올해의 엔지니어상 1점 등 총 3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으로 선정되면 상금 1억원이 수여된다.

협회는 9월 중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종합심사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술창의 및 혁신성, 기술자립도 및 글로벌 경쟁력, 친환경성 및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10월에는 종합심사가 이뤄진다. PT 발표를 중심으로 앞선 기술심사 결과를 총괄해 수상작을 선정할 방침이다.

시상식은 12월 14일 ‘제1회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대상 시상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