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입주민 대상 '스마트홈' 서비스 강화…통신3사와 업무협약
한양, 입주민 대상 '스마트홈' 서비스 강화…통신3사와 업무협약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2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양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와 통합 스마트 홈 서비스 '수자인라이프' 제공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자인라이프'는 한양이 사물인터넷(IoT) 공간 솔루션 업체 바이비와 협업해 만든 입주민용 스마트홈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수자인라이프를 활용해 커뮤니티 시설과 각종 부가서비스, 생활문화 콘텐츠를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관 출입, 방문자 등록, 엘리베이터 호출 서비스를 제공하며 조명, 가스, 난방,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전기, 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이력관리 기능이 있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돕는다. 전자 주민 투표, 동호회 채널 운영, 자료실 등 온라인 주민 소통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한양은 앞으로 분양하는 수자인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제공·운영한다. 통신3사는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기획·설계·개발과 더불어 각사가 보유한 플랫폼에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를 연동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자인라이프 서비스는 오는 9월 입주가 시작되는 하남 감일 한양수자인 아파트에 처음 적용될 예정이다. 한양은 분양 단지별 인프라와 여건에 맞춰 최적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자인만의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