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체부 장관상 수상
태영건설,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체부 장관상 수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6.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태영건설은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주최하는 '제 12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광명루프갤러리'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태영건설은 지난해 조경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광명루프갤러리'는 태영건설이 2006년부터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 복합단지개발 PF사업 추진해 2021년 준공한 복합단지 내, 지상층과 옥상에 위치한 조경공간으로 인근 데시앙 아파트과 직접 연결된다.

가로 300m가 넘는 지상층은 모두에게 열린 공간의 성격을 강조하고, 반대로 옥상부는 복합단지개발의 특성을 감안해 각 시설들의 독립적 코트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삽입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복합적 조경공간을 계획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2020년 '조경디자인 가이드라인 2020' 구축을 통해 다양한 삶의 모습을 자연의 경관에 담는 데시앙 스케이프를 조경컨셉으로 설정했다"며 "태영건설 데시앙만의 조경디자인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을 통해 문화의 틀을 만들어가는 건설회사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 조경대상 시상식은 오는 8월 3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당선된 작품은 같은 장소에서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