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ESG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
KCC, 'ESG경영 강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06.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본사
▲KCC 본사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가 글로벌 톱 수준의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술력을 확보한 초일류기업 달성의 비전 실현을 위해 이사회 산하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하고 ESG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KCC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ESG경영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ESG 관련 주요 정책 수립 및 심의 ▲ESG 관련 주요 진행사항 점검 등을 주요 목적으로 윤석화, 한무근, 장성완 등 사외이사 3인으로 구성돼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KCC는 'ESG경영선언문'을 통해 ESG경영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핵심가치이며,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ESG경영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친환경 제품 개발, 탄소 및 유해물질 저감활동 지속 추진을 통한 친환경 경영 실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사회공헌 활동, 소비자 권익보호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투명한 정보공개, 주주권익 보호활동,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 등을 선포하고,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다음달 1일부터 전사업장에 게시하기로 했다.

전사적 ESG경영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 조직도 갖췄다. 'ESG운영팀'을 신설하고 분기별 ESG실무협의회를 개최해 환경, 안전, 사회공헌 등 개별 조직들이 수행하는 ESG 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조정하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는 ESG 경영이 미래 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는 점을 명확하게 인식한 KCC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면서 "전담팀 신설과 전사적인 ESG경영 고도화를 추진해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