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조망권' 갖춘 '힐스테이트 탑석' 견본주택 오픈
‘자연 조망권' 갖춘 '힐스테이트 탑석' 견본주택 오픈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락산·도봉산 조망권(일부 가구 제외) 확보…추동공원 품어
▲▲힐스테이트 탑석 투시도
▲'힐스테이트 탑석'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가 코로나19 이후 더욱 귀해졌다. 공원, 호수 등 자연환경은 인위적으로 조성하기 힘든 데다 그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는 더욱 흔치 않다 보니 희소가치가 높게 나타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산32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탑석’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의정부시에서 규모가 가장 큰 추동공원이 접해 있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36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인접해 있는 수락산과 도봉산 조망권(일부 가구 제외)을 확보했으며, 의정부에서 규모가 가장 큰 추동공원이 단지를 품고 있다. 축구장 약 93배인 65만여㎡ 규모의 추동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다양한 산책·등산로를 이용해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된 탑석역(2025년 개통 예정)을 이용할 수 있고, 양주 덕정부터 의정부, 서울 삼성역, 수원까지 74.8km를 잇는 GTX-C노선(2027년 개통 예정)도 근거리에 있다. 인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3년 개통 예정)도 계획돼 있다. 시민로를 이용해 의정부 시내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의정부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솔뫼초·솔뫼중이 직선거리 기준 약 600m, 동국사대부속 영석고는 약 100m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룡역과 송산역 인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이 가깝고, 향후 가까운 306보충대 부지 도시개발사업 등이 완료되면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다. 드레스룸(일부 타입), 팬트리(일부 타입) 등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돌봄센터,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GX룸,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