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연임…세운지구·용산 등 개발 기대감
오세훈 서울시장 연임…세운지구·용산 등 개발 기대감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6.0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4선에 성공하면서 대표 원도심인 세운지구와 용산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6·1 지방선거를 통해 서울시의회는 국민의힘이 112석 중 3분의 2에 해당하는 76석을 가져가며 위원 11명 전원이 민주당이던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도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오 시장은 지난 4월 ‘녹지생태도심 재창조 전략’을 발표하며 세운지구 44만㎡를 재정비하겠다는 구상을 밝힌바 있다. 종묘와 퇴계로 일대 건물 높이 제한을 완화해 고밀·복합 개발하고 주변에 마포구 연남동 '연트럴파크' 대비 4배가 넘는 약 14만㎡의 녹지·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용산구 내 용산정비창 부지를 활용한 용산 국제업무지구 프로젝트 부활도 예고된다. 오 시장은 용산정비창 부지의 주택 비중을 30% 이내로 줄이고 상업·업무 기능을 강화하는 용산 국제업무지구 프로젝트를 다시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2040 서울도시 기본계획'의 일환인 수변감성도시, 용산정비창과 세운지구 용적률 완화를 통한 도심 고밀개발 등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투시도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 투시도

세운지구에서는 한호건설그룹이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가 분양 중이다. 서울 중구 입정동 97-8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1~50㎡, 총 756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하우스 어메니티(버틀러 서비스, 하우스 키핑 서비스, 메일 하우스, 프레쉬 하우스, 렌탈 하우스), 스튜디오 어메니티(코워킹 스튜디오, 컨텐츠 스튜디오, 스크린 룸), 라운지 어메니티(웰컴라운지, 프라이빗 셰프 테이블, 와인 라이브러리, 게임룸, 스크린 볼링, 북라운지), 웰니스 어메니티(부티크 짐, 골프스튜디오, 샤워룸, 락커 룸) 등 고급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시형생활주택과 오피스텔로 구성된 '세운 푸르지오 더 보타닉'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하 8층~지상 20층, 총 56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오피스텔 24~59㎡(366실), 도시형생활주택 36~49㎡(198가구)로 구성된다. 

용산에서는 ‘신용산 큐브스테이트’가 분양 중이다. 지하 1층~1상 15층 규모로, 저층부는 근린생활시설, 4~12층까지 오피스텔, 12~14층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남영역은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4호선 숙대입구역과 6호선 삼각지역, 효창공원역에 대한 접근성도 우수하다. 공항철도 및 경의중앙선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