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지·공원 인접 내포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 6월 분양
녹지·공원 인접 내포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 6월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6.07 12: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오피스·테라스·옥상정원 등 쾌적한 근무여건 제공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충남 내포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 ‘메타피아Ⅰ·Ⅱ’가 6월 분양할 예정이다. 

‘메타피아Ⅰ’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지하 1층~지상 7층, 연면적 4만7538.65 ㎡ 규모에 창고 및 제조형 공장과 라이브오피스를 포함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이 조성된다. ‘메타피아Ⅱ’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2만813.46 ㎡ 규모, 제조형 공장으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메타피아’는 빌트인 시스템을 갖춘 라이브 오피스와 스마트 드라이브인&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 호실 제외), 화물용 엘리베이터, 지하창고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테라스(일부 호실 제외), 회의실, 휴게실, 샤워실, 발코니, 세탁실, 취사실, 피트니스, 옥상정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업지와 녹지와 공원이 바로 붙어 있고 인근 하천이 있어 환경이 쾌적하다.

홍성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응봉로, 충남대로, 도청대로를 통해 증곡전문농공단지, 응봉산업단지, 삽교전문농공단지 등 인접 산단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서해안고속도로와 통하는 해미IC, 당진~영덕고속도로의 예산수덕사IC도 인접해 있다.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23년 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평택~부여 구간, ’24년 예정) 개통 시 서울까지 1시간대로 도달 가능하다.

내포신도시 내 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하며 주변에 나루공원과 하산공원 등이 있다.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사를 비롯한 120여개 행정기관 및 통합행정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다. 첨단산업단지는 충남 홍성군 홍북면 일원 126만㎡ 부지에 산업시설용지와 산학협력시설용지 등으로 구성되며, 올해 12월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특히,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새로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기업 이전 및 신·증설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까지 다양하다. 분양금액의 최대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 홍보관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0 2022-06-07 17:40:39
지직카 직거래카페 가보니 시세보다 낮은 직거래 물량 쏟아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