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파주 한우마을서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 열어
KCC, 파주 한우마을서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 열어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06.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마을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파주시 적성면 한우마을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온세대 숲으로 마을 축제는 KCC가 파주시, 파주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올 한 해 진행하고 있는 지역재생 사회공헌 사업인 ‘꿈꾸는 숲으로’의 친환경 벽화마을 조성을 축하하며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보전 의식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한우마을에서는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로 칠해진 벽화를 배경 삼아 버스킹 공연과 이벤트가 진행됐다. 벽화마을 사진스팟에서 가족사진 무료 인화 이벤트와 어르신 대상 교복 착용 이벤트 등을 열었다.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 체험부스와 리사이클링 활동도 펼쳤다.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 기증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고 가족화분 만들기, 환경 장난감 만들기, 미세먼지 제거식물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KCC는 지난달 관련 기관과 꿈꾸는 숲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한우마을 환경개선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벽화작업을 실시했다.

KCC 관계자는 "꿈꾸는 숲으로 사업으로 한우마을 주민들과 활력 있는 마을을 만들고 가족과 세대가 함께 하는 축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꿈꾸는 숲으로 사업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년창업문화예술공간 조성도 잘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