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자동 주차위치안내 서비스 개발
현대엔지니어링, 자동 주차위치안내 서비스 개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6.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개발한 자동주차 인식모듈
▲현대엔지니어링이 개발한 자동주차 인식모듈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아파트 주차장에 있는 차량 위치를 자동 인식하고 입주민에게 전달하는 자동 주차 위치안내 서비스 'SPAT'을 개발하고 향후 분양단지에 적용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아파트의 대단지화로 인해 입주민들이 주차장 내 차량 위치 파악에 어려움을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개발했다. 힐스테이트 스마트홈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과 국내 로봇기술 전문기업 럭스로보사의 IoT(사물인터넷) 기술력이 결합됐다.

SPAT는 차량 내부에 스마트 주차센서를 부착해 주차장 내부에 설치된 CCTV와 조명 등으로부터 주차 신호를 받아 입주민에게 정확한 주차 위치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기존 도입된 번호인식형 주차위치안내 서비스는 차량 번호판 이물질, 디자인, 파손, 노후화 등 외관 상태에 따라 인식 오류가 잦은데 반해 이 서비스는 차량 내부에 인식 모듈이 설치돼더 정교한 주차위치 인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입주민 편의성과 주거 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스마트 기술들을 검토하고 개발 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들과 기술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첨단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질 높은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