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신입·인턴사원 채용
롯데건설, 신입·인턴사원 채용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26일부터 ‘2022년 5월 신입·인턴사원 채용’ 접수를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신입사원 채용에 이어 이달에도 두 자릿수의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26일부터 6월 8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8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재학생일 경우 올해 9월 30일까지 졸업 가능한 자에 한한다. 또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되고,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직무별 필수 및 우대사항은 채용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모집직무는 신입사원 일반전형의 경우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화공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조경설계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보건 ▲재무·회계 ▲컴플라이언스 ▲외주구매 총 17개 직무다.

채용연계형 인턴 전형은 ▲BIM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3개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 전형 및 면접 전형 ▲인턴실습(인턴전형의 경우)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내달 3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에는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 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채용설명회(엘 타운)를 개최한 바 있다.

채용설명회 사전참가 접수는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원활한 채용설명회 운영을 위해 사전 접수(선착순)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전 신청 관련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MZ세대 실무진이 면접장에 배석해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선발하는 데 의견을 반영하는 새로운 평가방식을 도입한다. 기존에는 팀장, 책임(과차장)급의 면접관을 구성했다면 이번 채용에서는 입사 3~5년 차의 MZ세대 실무진들이 면접에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