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방학역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확장
1호선 방학역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 확장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5.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서 지구단위계획 수정 가결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1호선 방학역 일대 지구단위계획구역이 확장되고 특별계획가능구역 등으로 지정된다.

서울시는 지난 25일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방학역세권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 변경안을 수정가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방학역세권 지구단위계획구역은 1호선 방학역 일대 면적 376만㎡로, 도봉로를 중심으로 동서측간 개발 불균형과, 우이신설선 연장(2024년 착공 예정)으로 환승역세권의 형성에 따른 지역상권 활성화와 배후주거지 생활서비스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도시관리계획 수립이 필요한 지역이다.

이번 심의에 따라 도봉로 서측으로 지구단위계획구역계를 확장하고, 중심지 기능 강화 및 규모있는 개발을 유도 할 수 있도록 용도지역 조정가능지 및 특별계획가능구역 설정과 개발지침을 마련했다.

신규 편입되는 구간은 특별계획가능구역 등으로 지정해 추후 구체적인 개발계획수립시 용도지역 상향을 통해 역세권에서의 중심지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계획지침을 마련했다.

현재 기본계획을 수립중인 우이신설선 연장에 따른 기존 방학역 인근 환승체계 구축에 대비하기 위해 기반시설 등에 대한 관리계획도 포함됐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봉로를 중심으로 동서측간 지역발전 불균형 해소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