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다세권 프리미엄 따라 흥행 명암 갈려
오피스텔, 다세권 프리미엄 따라 흥행 명암 갈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수요자 늘며 교통·학교·공원·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 중요해져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되며 생활 인프라가 더욱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오피스텔을 선택할 때도 다채로운 인프라를 갖춰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인프라가 단지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 수요자들에게는 역세권만으로는 인프라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 오피스텔이 대체 주거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쾌적한 녹지환경을 갖춘 공세권, 쇼핑 및 문화생활이 편리한 몰세권 등 다양한 요소가 주거지 선택 시 주요 고려사항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KR산업(계룡그룹)이 대전시 유성구 죽동 일대에 공급하는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가 오는 26일(목)까지 견본주택에서 청약 접수를 받고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통장이 필요 없다.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27일(금) 당첨자 발표 및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면적 28~84㎡ 오피스텔 16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면적형 별로는 ▲전용 84㎡ 115실 ▲전용 73㎡ 21실 ▲전용 55㎡ 23실 ▲전용 28㎡ 1실이다. 유성IC, 유성고속터미널 이용 시 세종시까지 차량으로 약 20분이 소요된다. 한밭대로, 북유성대로, 구암역 등도 있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CGV, 월드컵경기장, 유성선병원, 유성구청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죽동초, 대덕국제유치원이 있다. 지구 내에는 죽동근린공원, 대골근린공원, 서당골근린공원 등이 있다

㈜청라플러스(시행위탁) SGC이테크건설㈜(시공)이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청라동 일대에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6층 3개동 전용면적 76~211㎡ 총 523실로 이뤄진다. 2027년 개통 예정인 서울지하철 7호선 커낼웨이역(가칭) 신설이 단지 바로 앞으로 계획돼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3.6㎞의 인공수로인 커낼웨이가 있으며,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청라호수공원도 위치해 있다.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이 가깝다. 청람초, 청람중, 도담초, 초은중, 초은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 이내에 위치해 있다. 

현대건설은 6월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9층, 전용면적 74㎡ 총 162실 규모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한양대학교병원, 장안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의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도보권 내에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이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