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화철도 등 수혜 기대…‘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동서고속화철도 등 수혜 기대…‘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광역조감도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 호재는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핵심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철도 개발은 타지역으로의 접근성 증가와 유동인구 유입 등으로 인해 가치가 높아져 집값이 크게 상승할 뿐만 아니라, 일대 생활권을 개선하고 지역의 균형발전까지 이어질 수 있다.

강원도에 들어설 예정인 동서고속화철도는 경춘선 종점인 춘천역에서 출발해 화천~양구~인제~고성~속초를 동·서로 연결하는 총 연장 93.7km의 대규모 철도 사업이다. 2027년 완공 예정으로 기존 경춘선과 연계돼 서울~속초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강원도민들의 숙원사업인 춘천속초선 사업이 가시화되자, 수혜가 예상되는 인근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KB부동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봄내산업개발㈜이 위탁·시행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5월 분양을 알렸다. 동서고속화철도가 지나는 춘천 온의동에 들어서는 데다 테라스하우스로 공급된다.

삼부토건이 시공을 맡은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7가구 ▲84㎡B 27가구 ▲122㎡ 18가구 ▲140㎡ 27가구 등이다.

단지는 인근 동서고속화철도를 이용하기 편리한 데다 남양주 금남분기점에서 춘천 당림리까지 약 34km를 잇는 제2경춘국도 신설도 당초 계획보다 빠른 2028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지 옆에 경춘로가 지나며, 가까운 춘천IC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로 진입하면 서울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고속버스터미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