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 개발…1기 신도시 사업 공략
포스코건설,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 개발…1기 신도시 사업 공략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샵 갤러리’에 견본주택 상설 전시
▲강남 신사동 ‘더 샵 갤러리’에 상설 전시되는 리모델링 전용 견본주택
▲강남 신사동 ‘더 샵 갤러리’에 상설 전시되는 리모델링 전용 견본주택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스코건설이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를 적용한 견본주택을 상설 전시하고 리모델링 사업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건설은 기존의 구조물을 사용하는 리모델링 특징을 반영해 조합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모델링 최적화 유니트 디자인’을 개발하고 강남 신사동 ‘더 샵 갤러리’에 전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견본주택에서는 기존 30평형대의 주거공간이 리모델링 후 40평형대로 확장된 공간을 볼 수 있다. 넓은 거실, 대면형 주방, 유리난간 기능 창호, 우물천장 및 특화조명, 현관 창고와 다용도실 수납 등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 마감이 적용됐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4년부터 리모델링 전담부서를 꾸려 현재까지 4조6000억원의 수주고를 올렸다. 올해부터는 ‘1기 신도시 수주 추진반’을 신설해 분당, 일산, 평촌 등 입주 30년이 도래하는 1기 신도시에서 추진되는 리모델링 사업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최근 준공한 개포 트리에의 시공 경험과 현재 시공 중인 송파 성지, 둔촌 현대1차 등 수 많은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리모델링 최적화 평면 개발과 견본주택 상시 전시를 통해 더 나은 주거문화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