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파트부문 1위
삼성물산 ‘래미안’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파트부문 1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삼성물산이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아파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래미안’은 19년 연속 아파트 부문 NBCI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아파트 브랜드 대표 주자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는 2003년 첫 조사를 시작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다.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점수에 가중치를 반영해 100점 만점으로 산출되는 객관화 지표로 기업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살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한다. 올해 ‘래미안’은 75점을 기록 19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37개 업종 11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올 상반기 조사에서 삼성물산의 ‘래미안’을 비롯해 LG휘센(에어컨), 삼성(노트북), 아반떼(준중형차) 등 4개 브랜드만이 19년 연속 1위를 지키며 국민 브랜드로써 자리를 공고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