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SK VIEW 자이' 6월 분양
'청주 SK VIEW 자이' 6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건설사들의 지방 공급이 늘어나면서 지역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파트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건설사가 한 지역에 최초로 공급하는 아파트의 경우 입지가 좋은 곳에 들어서는가 하면 최신 특화설계 등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기울여진다. 첫 분양에 성공해 지역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면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을 끌어올릴 뿐만 아니라 후속 분양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충북 청주에 청추 최초의 'SK뷰'와 주거 문화를 선도하는 '자이' 브랜드와의 만남으로 '청주 SK뷰 자이'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지역 일대의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청주 SK VIEW 자이'는 봉명1구역 재건축하는 단지로 전용면적 59~101㎡ 총 1745가구다. 이 중 109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청주 원도심인 봉명동에 들어서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 우선 청주를 좌우로 관통하는 8차선 직지대로와 마주하고 있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통 호재도 예견되어 있다. 청주에서 강원권을 연결하는 충정내륙고속도로(예정)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예정) 개발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아울렛, 현대백화점, 청주농수산시장은 물론 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충북대학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봉명초가 있는 초품아 단지로 어린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통학을 시킬 수 있으며 봉명중, 청주고, 한국폴리텍대, 충북대, 청주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SK에코플랜트가 청주에 최초로 공급하는 SK VIEW와 최고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GS건설 자이가 만나 함께 짓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 기대된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판상형·맞통풍(일부세대제외) 구조의 특화평면으로 구성되며, 창고형 현관, 팬트리 등도 일부 평면에 적용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