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HDC랩스와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 개발
HDC현산, HDC랩스와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 개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HDC랩스와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을 개발해 아이파크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주차장 솔루션은 CCTV 영상분석 기술로 움직이는 차량의 위치를 추적해 자동으로 최종 위치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단지에서는 AI 기반 지능형 CCTV 영상분석 기술을 통해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스마트폰 화면이나 음성으로 미리 알려줘 신속한 주차를 돕는다. 주차 위치는 자동으로 등록돼 외출 시 세대 월패드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트래킹 시스템으로 주차장 내 차량 이동 경로 검색, 전기차·장애인·경차 주차구역이나 통로 주정차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접촉사고와 같은 사고 발생시 가해 차량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는 기존 공동현관 로비폰에만 적용했던 안면인식 출입 기능을 가구 현관 도어폰에도 확대 적용하는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고 있다. 단지에서는 귀가할 때 공동현관에서 안면인식으로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으로 호출하고 가구 현관까지 안면인식으로 출입할 수 있다.

HDC현산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개발을 시작으로 입주고객에게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 트래킹(추적) AI 및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 고도화에 나서는 등 다양한 생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