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신도시급 인프라 갖춘 화성 '봉담 파라곤’ 일반분양 예정
학세권·신도시급 인프라 갖춘 화성 '봉담 파라곤’ 일반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72㎡타입 총 600가구 중 105가구·단지 내 상가 동시 분양
▲사진: 봉담 파라곤 투시도
▲'봉담 파라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 강남, 논현, 목동 등 주요 주거지에서 고급 주거브랜드로 명성을 가진 파라곤이 화성시 봉담에 들어선다. 이미 화성 동탄에서도 동탄 파라곤과 동탄역 파라곤 등을 성공 분양했다.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 짓는 ‘봉담 파라곤’은 동화3지구 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동양건설산업이 시공하는 사업으로 지하 2층~지상 23층, 8개 동 600가구 규모다. 단지는 전용 59㎡A·B타입 502가구, 72㎡A·B타입 98가구로 구성됐다. 이 중 일반분양은 105가구다. 

효행초교와 와우초교가 도보 3분 이내 거리로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와우중학교 역시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이다. 또한, 봉담에서 두번째 고등학교인 봉담1고등학교가 바로 사업지 맞은편에 올해 개교 예정이다.

기형성된 도심지인 와우지구와 봉담1지구, 입주 중인 봉담2지구 또한 인접해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이마트 봉담점이 약 4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하이마트, 하나로마트, CGV영화관, 볼링장, 화성국민체육센터 등의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사업지와 맞붙어 있는 동화지구가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북측에는 농촌진흥청 부지를 도시로 개발하는 효행지구가 들어설 계획이어서, 봉담 일대에 총 4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신도시급 인프라와 함께 개발 후광효과도 기대된다.

봉담IC를 통해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 진입이 용이하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를 통해 서해안, 경부 고속도로와 연결된다. 인근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나 인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현재 착공예정인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노선에 이어 호매실~봉담 연장선이 추진 중에 있으며, 인천발 KTX어천역은 2025년 개통 예정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파라곤만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다용도실과 입면분할 이중창호가 설치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피트니스, 문고실,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의 커뮤니티도 구성된다.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로 2023년 5월 입주예정이다.

사전홍보관은 봉담읍 상리 일원에서 운영 중이며, 단지 내 상가도 동시 분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