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 찾는 수요 증가…‘프라운트 힐스 평택’ 공급
쾌적한 주거환경 찾는 수요 증가…‘프라운트 힐스 평택’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운트 힐스 평택'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주택시장에서 공세권, 숲세권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에 제약이 잇따르자 인근 자연 속에서 답답함을 해소하고 휴식을 취하려는 수요자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일원에서 주거복합시설 ‘프라운트 힐스 평택’이 이달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전용면적 73~77㎡ 오피스텔 139실과 전용면적 65~72㎡ 도시형생활주택 2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신장근린공원, 부락산 둘레길, 송천어린이공원, 쌈지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최근에는 송탄역에서 신장근린공원까지 1.2km 구간의 미군 철도변을 따라 휴게공간과 산책로를 조성하는 환경개선사업도 완료됐다.

지하철 1호선 송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SRT 환승역인 평택지제역까지 두 정거장이다. 평택지제역에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수원발 KTX고속철도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1번 국도가 가깝고,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인근에 리틀 이태원이라고 불리는 송탄관광특구가 위치해 신장쇼핑몰, 평택국제중앙시장, 문화의거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와 지구대, 우체국, 시외버스터미널 등 공공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고 송신초, 지산초, 태광중, 평택시립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단지는 K-55 미군부대(오산 공군기지)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다수의 협력사와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대형 산업단지들도 인접해 있다.

특히 주한미군 기지에 근무하는 미군 및 미군가족 등 국내에 파견근무 중인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렌탈하우스를 운영할 수도 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1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