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주택수 산정서 제외될까…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
오피스텔, 주택수 산정서 제외될까…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아나는 매수심리…'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공급
▲■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조감도<br>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새 정부가 안정적인 전월세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일환으로, 작은 평수의 빌라나 다세대주택·소형 주거용 오피스텔 등을 대상으로 보유 주택 수 합산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의 한 공인중개사는 “주거용 오피스텔 호가가 1주일 새 2억원 이상 오른 단지도 등장하고 있다”며 “매물 부족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매입할 수 있는 기 분양단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0층 7개 동으로, 오피스텔 600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만 공급된다. 

단지는 인근 인천 지하철 1호선 도화역을 통해 구로·용산·서울역·종로 등까지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서화초∙인화여중∙선인중∙선인고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쑥골 어린이공원∙어린이교통공원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인근에 형성된 각종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트레이더스∙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정부인천지방합동청사∙미추홀구청∙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이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염전공원을 비롯, 베말근린공원∙화동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자리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일부 가구) 및 2면 개방형 거실(일부 가구)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요소를 도입, 즐길거리가 있는 테마형 단지로 구현한다. 드레스룸∙팬트리 등 생활공간 내부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일부 타입에는 다락 및 테라스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피트니스∙스크린골프∙독서실∙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에 마련된다. 또한, 주거서비스 제공 업체인 ㈜에스엘플랫폼과 위탁운영계약을 맺어, 조식 딜리버리∙펫케어∙공동구매 등 컨시어지 서비스도 유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