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만족도 높아진 도시형생활주택…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공급
주거만족도 높아진 도시형생활주택…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3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심 입지에 사통팔달 교통망 장점
▲[사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조감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대형 건설사들까지 도시형생활주택 공급에 나서면서 주거 만족도도 높아지는 추세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아파트와 달리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때문에 청약통장 및 가점에 불리한 젊은 세대의 접근도 쉽다. 또한, 현 정부에서는 도시형생활주택 주택 수 제외를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인근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은 현대건설이 시공하며, 지하 6층~지상 28층의 2개동에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주거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은 계약 3일 이내 조기 완판됐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총 288가구 규모로, 공공임대 75가구를 포함한다. 주거시설 내에는 현대건설의 ‘하이오티(Hi-oT)’ 시스템을 적용했다. 조명 및 난방 제어, 택배 및 입차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이 외에 음성 인식으로 조명, 난방, 가전 등을 제어하고 날씨 등 생활정보를 제공받는 보이스홈(유상 옵션), 보이스홈과 연동되는 홈투카(유상 옵션) 등도 이용할 수 있다. 

H키친 라운지, H클린현관 등 포스트코로나 공간솔루션을 적용했고, 히든 홈 바(유상 옵션), 슬라이딩테이블(유상 옵션), 등 공간 효율성을 높인 가구 솔루션도 선보였다. 채광과 환기에 뛰어난 맞통풍 구조(일부 가구) 설계도 적용했다. 단지 4층에 도시형생활주택 입주자 전용 공간에 피트니스, 커뮤니티 라운지, 프라이빗 룸 등이 조성된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2호선 용두역, 도보 약 6분 거리에 1호선 제기동역, 도보 약 7분 거리에 청량리역이 위치해 있다. 제기동역에는 동북선이 신설될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에 지하 승강장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청량리역에는 GTX-B,C노선과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이 신설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2022-05-13 15:55:41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담보대출 70% 완화 최대수혜지
※자재값 인상 전 가격으로 저렴한 분양가
※서울 중심지 재개발 지구 24평 대 내 집 마련의 기회
※GTX,KTX,1호선,2호선 역세권에 단지 앞 동북선 개통
※모델하우스 예약 관람

I666-7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