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장동 축산물시장 앞 광장 신설…청계천과 연결
서울 마장동 축산물시장 앞 광장 신설…청계천과 연결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5.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 마장동 축산물시장 입구에 위치한 기존 공영주차장 부지가 광장으로 변모한다. 청계천과 연결돼 방문객이 드나드는 입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시는 지난 11일 제7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서울 마장동 510-3번지 일대 '마장축산물시장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상지는 지난 2018년 7월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지정돼 활성화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마장축산물시장과 서마장 저층주거지역 일대다. 청량리-왕십리를 연결하는 동북권 광역중심에 해당하는 곳으로, 동북선 경전철역인 마장동우체국역이 2026년 신설 예정이다.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의 단계적인 실현을 위해 마장 축산물시장 입구에 공영주차장 부지를 도시계획시설 광장으로 결정했다.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구역의 제2종일반주거지역 내 제조업소 입지를 완화한다. 또 건축지정선, 차량출입 불허구간 및 주차장 설치 면제 계획을 통해 시장 아케이드변 가로환경 개선을 유도한다.

또한 시장 전략거점 특별계획가능구역을 지정해 노후시장 건축물의 자력 갱신과 시장 용도 집적화를 유도하고, 서마장지역은 불허용도(제조업소, 창고시설 등) 계획으로 양호한 주거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오대중 동북권사업과장은 “이번 지구단위계획으로 시장 지역의 용도완화와 권장용도계획을 통해 시장 기능을 집중시키고, 서마장지역의 양호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환경이 쾌적하게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