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신입사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DL이앤씨, 신입사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이앤씨 신입사원들이 안전벨트 사용법을 익히고 있다.
▲DL이앤씨 신입사원들이 안전벨트 사용법을 익히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DL이앤씨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DL대덕연구소 내 안전체험학교에서 신입 사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입문과정부터 체계화한 안전교육을 통해 진행한다.

신입사원들은 1박 2일에 걸쳐 건설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 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 안전모, 안전화, 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 및 사용법을 익힌다. 또한, 화재 진압과 질식 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 및 응급 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도 습득하게 된다.

이번 안전교육은 건설 현장에 배치될 신입사원과 비 현장직 신입사원 모두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업에 배치된 신입 사원들은 교육 일정에 따라 전국의 다양한 현장에서 안전교육을 수료하고 있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21종의 교육·체험 시설로 이뤄져 있다. 건설 중장비부터 건설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다양한 가설물과 시설 등을 설치했다. 건설현장의 5대 고위험 작업인 고소, 양중(장비 등으로 중량물을 들어올리는 작업), 굴착, 전기, 화재 작업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컨텐츠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최신 사물 인터넷(IoT), 드론, 빅데이터, AI(인공지능), 웨어러블 장비 등 4차 산업을 접목한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