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검단·동탄·파주 등 수도권서 연이어 흥행
금강주택, 검단·동탄·파주 등 수도권서 연이어 흥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조감도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금강주택이 수도권 주거 핵심지역에서 활발하게 아파트를 공급해 흥행에 성공하며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고 있다.

금강주택은 아파트 브랜드 ‘펜테리움(PENTERIUM)’을 내세워 주택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2021년 시공능력 평가 36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주상복합단지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THE SIGLO(더 시글로)’를 런칭해 검단, 동탄 등에서 공급해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금강주택은 지난해 4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더 시글로’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를 단기간 100% 계약을 마쳤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RC3블록 일원에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는 주상복합단지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각각 447가구(전용면적 84㎡)와 39실(전용면적 39㎡)인 총 486가구로 공급됐다.

5월에 선보인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도 흥행에 성공했다. 화성 동탄2신도시 C-2블록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총 512가구로 들어선 이 단지는 아파트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34.9대 1을 기록하며 이어 공급한 오피스텔도 완판에 성공했다.

지난해 말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3지구에 분양한 아파트 ‘GTX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특별공급에서 이례적으로 5745명이 청약한데 이어 1순위 청약 접수에서도 역대급 청약 건수인 2만6611건이 몰리며 흥행을 기록했다.

지난 3월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가 단기간 100% 완판이 확실시 되고 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 547가구 규모이며 인천아라꿈유치원, 해든초, 인천아라중, 인천아라고 등을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고, 단지 인근 매천, 계양천을 비롯해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등이 맞은편에 개원을 앞두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는 검단신도시 최고의 입지에 미래가치, 인프라 등이 손꼽히는 만큼 단기간 완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의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