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특화시설 적용 신규 아파트 어디
어린이 특화시설 적용 신규 아파트 어디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5.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단지 내 어린이집과 도서관은 기본이고 실내 놀이터 등 특화 시설을 적용한 단지가 늘고 있다. 또 단지 인근 공원과 단지를 연계하는 단지도 등장하고 있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 단지이거나, 길을 건너지 않고 초등학교를 통학할 수 있다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들 단지는 자녀들의 통학 시간이 줄어 들고, 어린이보호구역 등이 있어 안전 사고의 걱정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학부모들간 커뮤니티를 구성해 자녀들의 교우관계 및 정보 공유 등 면학 분위기 조성에도 쉽고, 인근에는 유해시설이 들어서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5월에도 자녀들의 교육과 생활환경·안전·공원 등에 공들인 신규 아파트들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전남 영광의 첫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영광’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493가구로 5월 초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영광중앙초가 자리하며 영광공고, 영광군립도서관, 영광공공도서관, 영광문화원 등도 위치해 있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센트럴가든과 양옆으로 어린이놀이터와 유아놀이터를 조성했으며, 이를 이어주는 왕벚가로길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맘스테이션·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작은도서관·맘스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한신공영은 100년 역사의 광주중앙초와 광주 명문 전남여고 인근에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명문 학교와 함께 유명 학원들이 밀집된 금남로 학원가도 도보권에 있다. 광주 동구 금남로3가 1-3번지 일원에 위치한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는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230㎡, 2개 동, 총 99가구다. 지난 3일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대우건설은 경남 김해시 구산동 691번지 일원에서 ‘김해 구산 푸르지오 파크테르’를 선보인다. 단지 바로 옆에는 14만3190㎡ 규모의 김해시 대표는 공원인 김해시민체육공원이 자리한다. 또 해오름공원, 해반천 등도 가까워 어린이가 뛰어 놀기 좋은 자연친화적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하 2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10㎡ 총 534가구 규모다. 오는 10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힐스테이트 영광'투시도
▲'힐스테이트 영광'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