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 ‘금왕’, 풍부한 인프라·개발 호재로 ‘재조명’
충북 음성 ‘금왕’, 풍부한 인프라·개발 호재로 ‘재조명’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5.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음성IC 접해 타 지역 이동 수월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충북 음성 금왕의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통망을 품어 다양한 기업들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으며,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금왕읍은 음성군의 중심에 위치해 음성 전역에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에서 음성을 연결하는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음성 IC도 인접해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금왕읍 무극리 일대에는 생활 인프라가 몰려 있고 자연친화시설도 풍부해 정주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무극로에서 37번 국도(생음대로)를 연결하는 중로 1-9호선이 조성될 예정이며, 음성 감곡~금왕~혁신도시~진천~청주공항을 잇는 55.3㎞ 구간의 중부내륙철도 지선의 5차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도 추진 중에 있다. 

금왕읍 A공인 관계자는 “수도권 접근성이 좋아 산업단지들이 대거 몰려 있는 지역”이라며 "탄탄한 생활 인프라로 음성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고 말했다. 

GS건설은 충북 음성군 음왕읍 무극리 일원 금왕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금왕읍 일대 첫 자이(Xi)아파트이자 음성 최대 규모의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116㎡ 약 1500여 가구 규모로 조성 예정이며,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 특화평면들이 계획돼 있다. 

금왕읍에서 생활 인프라가 가장 풍부한 무극리에 들어서며 1㎞ 이내에 학교(초·중), 공원, 대형마트, 상업밀집지, 병원, 복지센터 등이 위치해 있고 반경 5㎞ 이내에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금왕테크노밸리, 성본산업단지 등이 자리한다.

비규제 지역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단지로,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의 청약 신청도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나 자금조달 신고 등도 없다. 

홍보관은 충북 음성군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