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시흥시청역 루미니' 5월 분양
롯데건설, '시흥시청역 루미니' 5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5.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 투시도
▲'시흥시청역 루미니'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은 '시흥시청역 루미니'가 5월 분양 예정이다. 

경기 시흥 장현지구 업무시설 용지 1·2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2~76㎡ 총 351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장현지구는 총면적 약 293만8958㎡, 계획 인구만 약 4만7600여 명에 달하는 공공택지지구다. 인근에 이미 개발을 마친 연성2지구, 능곡지구와 연계 시 약 8만5000여 명이 거주하는 신도시급 규모를 갖춰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장현지구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서해선 시흥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해 부천, 안산 등 인접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 촘촘한 도로교통망도 장점이다.
 
서해선은 대곡~소사 구간이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이며, 추가로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 월판선(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트리플 환승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개통 시 서울 여의도, 김포공항, 성남 판교 등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접근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여기에 시흥시청역 인근에는 버스터미널, 주차장, 상가 등으로 구성된 복합환승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흥시청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도서관, 체육공원,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복합행정타운 구축을 앞뒀다. 맞은편 중심상업·업무지구(예정)를 비롯해 모다아울렛, 롯데시네마, SSM마트 등이 들어선 대형복합시설 시흥플랑드르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장현천이 흐르고 천을 따라 각종 수변공원이 마련돼 있다. 단지 뒤쪽으로 군자봉 자락이 위치하고 시흥늠내길을 이용해 군자봉 산책이 가능하다. 

단지는 외관특화, 테라스 및 복층(일부 가구) 등의 설계가 적용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과 가점 여부에 상관없이 분양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분양을 받아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