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자유로운 청약·대출 등 낮은 진입장벽으로 각광
수익형 부동산, 자유로운 청약·대출 등 낮은 진입장벽으로 각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4.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상품성·개발호재 등 미래가치로 성공 판가름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투시도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윤 당선인이 공약한 부동산 정책이 다소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전문가들은 투자 시장에서는 투자의 기본인 안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아직 구체화된 것이 없는 만큼 불안정성이 크기 때문이다.

수익형 부동산이 안정적인 투자처로 주목을 받는 가운데, 미래 가치를 갖춘 상품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입지적 강점, 우수한 상품성, 개발호재 등을 갖춘 단지는 시간이 흐를수록 희소성과 상징성이 더욱 커지고 구체화되면서 투자 가치를 높이기 때문이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들어서는 한화건설의 생활숙박시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이달 6~7일 진행한 청약에서 1162실 모집에 10만1045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86.9대 1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많은 관심이 몰린 이유로 미래 가치면에서 희소성과 상징성을 갖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했다.

지역에서 보기 드문 한화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FORENA)’의 가치, 초역세권, 충청권 내 최고 70층 단지, 스카이라운지 조성, 특급호텔급 커뮤니티, 특화 설계, 개발 호재 등을 이유로 들었다.

현재 일부 잔여 호실에 대한 계약을 진행 중으로 지하 5층~지상 70층, 3개동, 전용면적 99~154㎡ 총 1162실 규모다. 천안아산역(KTX∙SRT),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들어서는 초역세권이며 중대형 타입 중심으로 구성된다. 차량 20분 거리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2캠퍼스 신설(2025년) 예정으로 약 5만명의 추가 고용인구가 예상된다. 

건축법이 적용돼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세금 및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50% 대출 지원을 제공하며 2027년 3월로 예정된 입주까지 약 5년간 투자 부담이 적고 언제든 전매가 가능하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미래 가치를 갖춘 수익형 부동산은 착공 전, 착공 후, 완공때까지 단계별로 시세가 올라 시간 흐름에 따라 투자 가치가 상승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