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協, 상반기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교육 시행
주택건설協, 상반기 회원사 대상 주택사업 실무교육 시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4.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8일 서울 노량진동 소재 CTS아트홀에서 전국의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2년도 상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부동산개발 PF와 자금조달 사례 ▲주택시장 분석 및 전망과 주택사업 전략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준비 실무 ▲주택건설사업자를 위한 세무회계와 세무리스크 관리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특히, 주택사업 자금조달의 주요 통로인 부동산 PF(프로젝트파이낸싱)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부동산개발 PF와 리츠를 통한 주택사업 자금조달 방법과 리스크를 분석하는 등 자금조달 실무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한다.

또한, 새 정부의 부동산정책 방향과 최근 주택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주택사업자들의 주택사업 전략을 제시한다. 사업계획승인 사전준비 절차와 착공·분양에 이르는 전 과정의 핵심업무와 올해 세법개정을 반영한 주택관련 세무관리 노하우와 주택사업 실무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주택세제 지식 등도 소개한다.

박재홍 회장은 "전국의 회원 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 사업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부동산 공급자 금융·세제, 제도 등 분야에 대한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