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국토부,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4.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신청 28일부터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데이터 활용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존 국토교통 빅데이터 해커톤과 한국도로공사의 창업 및 가명정보 결합 공모전을 통합해 개최된다.

경진대회는 창의적 민간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창업 아이디어 분야'와 데이터 활용 촉진과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분야'로 나뉘어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와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 심사, 최종 발표 심사를 거쳐 총 7개팀을 선정한다. 총 상금은 25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700만원, 우수상 6팀에는 기관장상과 상금 각 300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자(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오는 8월 개최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아이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수상자에게는 창업 멘토링과 금리우대 등 체계적 후속 조치도 이뤄질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6월 28일 오후 6시까지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