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뉴타운 원스톱 생활권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5월 공급
서울 은평뉴타운 원스톱 생활권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5월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4.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경기도 고양시에서도 서울과 바로 맞닿아 있는 고양지축지구(지축지구)에 신규 분양이 예정돼 있다.

지축지구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택지지구 중 하나로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뉴타운과 창릉천을 사이에 두고 맞붙어 있어 이른바 ‘서울 옆세권’으로 통한다. 실제로 지축지구와 은평뉴타운을 잇는 지축교는 약 150m 길이로 도보로 2분이면 건널 수 있다.

인근 은평뉴타운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롯데몰이 가까워 문화생활은 물론 쇼핑, 식사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은평구민체육센터, 진관근린공원, 가톨릭대학교은평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케아 고양점, 스타필드 고양 등 인근 원흥, 삼송지구에 밀집해 있는 쇼핑몰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3호선 이용시 도심업무지구(CBD)인 종로3가와 광화문 등으로 약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신사역, 고속터미널역 등 강남권까지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지축역 2정거장 거리에 개발되고 있는 GTX-A노선 연신내역이 2024년(예정) 개통되면 이곳에서 삼성역까지 약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권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된다.

DL이앤씨가 5월 지축지구 B-5블록에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을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으로 구성돼 있는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예상된다. 또한 대규모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도권 거주자에게 우선공급(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그 외 수도권거주자 50%)이 적용된다. 

단지는 지축역과 반경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종로,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삼송로와 통일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이동도 용이하다.

지축초, 지축중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오는 2023년 지축2초(가칭)가 개교할 예정이다. 더불어 단지 남측 약 100m 거리에 위치한 중심상업지구가 현재 조성 중에 있어 준공 시 다양한 상업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이케아, 롯데몰, 은평성모병원 등 대형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이 가능하다.

주택 전시관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