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 최고 45층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BIFCⅡ’ 공급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 최고 45층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BIFCⅡ’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4.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FCⅡ 조감도
▲BIFCⅡ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최근 아파트, 오피스텔을 뒤이어 지식산업센터도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초대형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 수가 많은 만큼 비즈니스 인프라를 형성하고 공유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관리비 절약도 가능하다. 여기에 상업시설, 편의 및 휴식공간, 문화시설 등의 지원시설도 갖추고 있어 양질의 근무환경을 찾는 CEO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4월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에서 랜드마크급 지식산업센터 ‘BIFCⅡ’가 공급된다. 연면적 14만6553㎡에 최고 지상 45층 높이로 지어져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BIFCⅡ'는 앞서 조성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BI CITY와 함께 초고층 스카이라인에 방점을 찍는 것과 동시에,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를 완성하고 국제금융중심지로서의 도약을 위한 신호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2014년 가장 먼저 공급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는 최고 63층, 높이 294m로 서울 여의도의 63빌딩보다 약 40m 수준 높은 길이를 자랑한다. BI CITY 또한 최고 49층, 높이 183m로 지어졌다. 여기에 이번 BIFCⅡ는 최고 45층으로 그 높이만 해도 199.5m에 달하는 만큼, 이들 세 단지가 어우러져 부산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마천루 업무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BIFCⅡ' 지식산업센터는 세미나실, 회의실, 라운지 등 각종 공용공간이 지원시설에 마련된다. 대규모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고 플레이스테이션, 휘트니스 등 문화시설과 영파크몰, 그로잉가든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 시설도 조성된다. 공간을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단계별 모듈형 평면을 계획했으며, 천정고는 2.9m로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BIFCⅡ'는 부산 국제금융혁신도시(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1226번지 일원) 내에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6553㎡ 규모로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으며, 4월 공급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