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프랜차이즈 품은 테라스하우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대형 프랜차이즈 품은 테라스하우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조감도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와 인접한 단지가 탁월한 생활편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변 환경을 따져 ‘O세권’으로 함축된 입지는 실수요자와 투자자에게 최고의 고려 사항으로 뽑힌다. ‘역세권(교통)’, ‘학세권(교육)’, ’숲세권(녹지)’ 등은 이미 널리 알려진 경우다. 최근에는 ‘스세권(스타벅스)’, ‘맥세권(맥도날드)’ 등의 신조어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과 가까운 입지가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경기도 광주시에서 ‘스세권’과 ‘맥세권’ 단지인 광주시 최초 테라스 하우스 ‘광주 월드메르디앙 라테라스’가 4월 중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쌍령동 429-1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단지 3개동 46가구, 2단지 2개동 38가구로 총 84가구 규모다. 전 가구 테라스가 제공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며, 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다.

도보 5분 거리 내에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점)와 패스트푸드 지점(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이 위치해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4정거장, 강남역까지 8정거장이면 갈 수 있고, GTX-A노선(2024년 예정)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경강선 성남역(2023년 예정) 이용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통 시 수서역까지 약 12분만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걸어서 통학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광주중·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근으로 경안천, 국수봉, 마름산 등이 위치해 있다.

청약 당첨 이력,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없이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인근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