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協, 중대재해법 대응 ‘승강기 분야 표준가이드’ 배포
승강기協, 중대재해법 대응 ‘승강기 분야 표준가이드’ 배포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2.04.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대한승강기협회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대비·대응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중대재해처벌 법에 대한 승강기 분야 표준가이드'를 회원사에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업계 내 중소기업들의 산업재해 예방과 대비, 실제 사고 발생 시 현장 대응조치 등을 돕기 위해 제작됐으며 ▲중대재해법 법적 개요 ▲사업주와 경영책임자가 취해야 할 사전 조치사항 ▲상황 발생 시 대응 조치 ▲재발 방지 조치 등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에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협회는 법무법인(유한) 강남과 함께 지난 3월부터 회원사 중대재해법 관련 법률지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산업재해 발생 시 회원사들이 필요한 현장 조치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취하도록 하고 당국의 조사 등 사후 절차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변호사 24시간 핫라인과 무료 전화 법률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사건 송무 수행 시에는 수임료 할인 혜택 등도 포함하고 있다.

표준가이드는 승강기협회 전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이메일로 우선 배포되며 정회원사 대상으로는 책자 형태로 발송될 예정이다.

류희인 협회장은 "표준가이드가 승강기 업계의 사고 가능성과 사업자의 경영 리스크를 낮추는 데 도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에 마련된 지원 체계를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