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명지국제신도시, 강서선 도시철도·가덕도 신공항 등 개발 호재 기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강서선 도시철도·가덕도 신공항 등 개발 호재 기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3.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퍼스트월드샤인’ 오피스 공급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선 이후 명지국제신도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월 10일 국민의힘 부산시당이 가덕도 신공항 및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강서구 도시철도망 조기 구축 등에 대한 성명문을 발표해 국제신도시의 개발 가속화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에 위치한 명지국제신도시는 해운대구에 위치한 센텀시티보다 5배 크고 인천 송도국제도시보다 약 1.5배 큰 규모로 개발된다.

지난 1월 18일 국토부는 강서선 및 하단녹산선을 포함한 부산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2차 변경안을 최종 승인했으며, 강서선 및 하단녹산선은 기존 계획안대로 유지되면서 명지국제신도시에 더블역세권이 형성될 예정이다.

또한 을숙도대교~장림고개 간 지하차도 개통도 예정돼 있다. 사하구 신평동 을숙대교에서 구평동 장림고개를 연결하는 지하차도로 천마산 터널과 연결될 예정이다. 개통 시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서 해운대까지 약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진다.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개발호재도 존재한다. 지난 2021년 2월 26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에서 통과했으며, 국민의힘 부산시당은 성명문을 통해 가덕신공항의 조기 착공 등 공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부산 진해 제2신항, 에코델타시티 조성 등 대규모 프로젝트로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경제적 파급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이 시공한 ‘명지퍼스트월드샤인’ 오피스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더샵퍼스트월드3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4층~지상 22층 1개동, 전용면적 52~161㎡ 총 108실 규모로 구성돼 있다.

‘명지퍼스트월드샤인’은 명지국제신도시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내 부산 강서세무서(4월 개청 예정) 및 서부산 법조타운과 인접하고 있으며, 국회도서관, 스타필드, 영화관 등 다양한 생활문화시설이 인근에 분포하고 있다. 또한 예정된 더블역세권과 도보 10분 거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호대교, 을숙도대교 등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홍보관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일대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