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원장 취임
국토안전관리원 김일환 원장 취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2.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토안전관리원(이하 관리원)은 24일 김일환(사진) 제2대 원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일환 원장은 진주 본사 인재교육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안전관리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만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원장은 “중대재해법이 시행됨에 따라 발주자에게는 적정 공사비와 공사기간, 시공자에게는 현장 안전관리의 책임을 부여하겠다는 사회적 흐름을 막을 수 없게 됐다”며 “건설현장의 안전체질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관리원이 큰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김 원장은 “강화된 건설안전 정책 추진에 따라 정부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관리원의 관련 기능을 대폭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김 원장은 1962년 충북 충주 태생으로 서울대 공과대학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원 토목공학 석사와 미국 콜로라도대 경영석사(MBA)를 받았으며, 서울대 공과대학원 기술정책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88년 기술고시(24회)에 합격한 후 국토교통부에서 주택정비과장, 건축기획과장, 대전지방국토관리청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공공건축추진단장,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상임위원, 새만금개발청 차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