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여천역·여수공항 7분 거리…‘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
KTX여천역·여수공항 7분 거리…‘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지식산업센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2.11 15:4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 진입로 초입 위치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증가하면서 옥석 가리기의 필요성이 커진 가운데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다. 물류비용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출퇴근이 편리해 근로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지식산업센터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는 전라남도 여수시 주삼동에 지하 1층~지상 15층, 지식산업센터, 오피스·근린생활시설 등 연면적 2만 6621㎡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는 KTX여천역이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하며 여수공항은 7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17번국도(엑스포대로), 여수산단로가 인접해 순천, 광양을 빠르게 잇는 쾌속교통망을 갖췄다. 세계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 진입로 초입에 위치해 관련업체 종사자들 및 협력업체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여수국가산업단지에는 LG화학, GS칼텍스, 롯데케미칼, 여천 NCC 등 총 291개 기업에 2.5만여 종사자가 근무 중에 있으며 전남 제조업 생산의 88%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인근 광양포스코, 하이스코공장, 해룡산업단지, 율촌제1·2일반산업단지, 세풍산업단지, 광양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단의 배후수요를 갖췄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지하 1층~지상 4층), 최고 5m 높은 층고와 화물 승강기를 갖춘 물류시스템 등 제조업 특화설계로 조성된다. 또한, 옥상정원과 2·3층 샤워실 등 휴게시설과 제조공장, 사무실, 섹션오피스를 아우르는 비즈니스 공간으로 구성된다.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올 수 있는 근린생활시설이 1층에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전매가능, 주택수 미포함 등 규제에서 자유롭다.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10%, 분양금액의 최대 90% 대출 등의 금융혜택으로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법인세를 4년간 100% 면제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한다.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조감도
▲'골든게이트여수 비즈밸리'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지수 2022-02-12 19:08:37
지직카 지식산업센터 직거래카페에서 매물 찾고 있는데, 넘 좋은 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