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타운 아파트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신규 브랜드타운 아파트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2.0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같은 브랜드 아파트가 모여 형성된 ‘브랜드타운’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인접한 지역에 1000가구가 넘는 동일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공급되며 대규모로 조성되다 보니 단지 내 편의 시설이나 상업시설 등의 인프라 확충도 빠르게 이뤄진다는 장점이 있다.

내포신도시에 신규 브랜드 타운 단지가 분양에 나선다.

모아미래도가 2월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47-1일원에 짓는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836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단지는 지난해 7월 분양을 마친 870가구 규모의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1차'와 함께 총 1706가구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내포신도시 모아미래도 메가시티2차’는 어린이집과 학부모대기실, 돌봄센터가 위치하며 경로당, 피스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멀티룸 등 단지 내에서도 운동과 여가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선호도 높은 4베이(일부 가구)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이 우수하다. 또한, 주방과 거실을 하나로 연결한 LDK평면 구조로 통일감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는 비규제지역 내포신도시에 조성돼 청약∙대출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돼 초기 자금이 적은 신혼부부나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청약접수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어 타 단지 청약 당첨 이력이 있더라도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지난해 내포신도시 내 공급된 아파트의 분양가(전용면적 84㎡ 기준)는 3억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반면 기입주 단지의 실거래가는 3억 중∙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2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