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도이지구 브랜드 민간 임대아파트 ‘더샵프리모 성황’
성황도이지구 브랜드 민간 임대아파트 ‘더샵프리모 성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2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프리모 성황 투시도
▲'더샵프리모 성황'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 성황도이지구에 대형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아파트 ‘더샵프리모 성황’가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면 일대는 약 2300여 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브랜드타운’은 다양한 인프라가 집중돼 있어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며, 향후 이를 중심으로 개발이 집중될 가능성이 많아 미래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는가 하면 환금성도 좋아 부동산 경기가 가라앉는 시기에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성황도이지구에 앞서 공급됐던 2개 브랜드 일반 아파트 청약에 지역 내 수요자들이 몰려들어 각각 27.6대 1, 6.23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성황도이지구는 주거선호도 높은 동광양권에서도 최중심입지인 중마동과 맞닿은 곳에 있어 교통과 학군, 생활 등 풍부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해당 지역과 인접한 곳에는 성황도이2지구(계획) 개발이 예정돼 있다. 또한 '더샵프리모 성황'을 끝으로 향후 공급 예정 단지가 없기 때문에 일대 마지막 입성 기회를 노리는 수요자들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는 전남 광양시 성황도이지구 L-1BL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22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48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구성은 ▲84㎡A 400가구 ▲84㎡B 86가구로 중형(전용84㎡) 단일 면적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남해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동광양IC가 위치하며, 2번 국도 접근이 용이해 순천 등 인접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순신대교와 성황고가교(성황~광양항, 계획) 등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건설이 시공하는 '더샵프리모 성황'은 100% 지하주차장을 적용한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또한, 전 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최대 4.5베이·4룸으로 공급되며 타입에 따라 주방, 현관 등에 펜트리를 적용하는 등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한편, ‘더샵프리모 성황’ 경쟁률은 평균 117개 1, 최고 715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마감했으며, 금일 정당계약 마지막 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