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완판 행진에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주목
포레나 완판 행진에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2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조감도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한화건설이 지난 2019년 선보인 브랜드 ‘포레나’가 전국 각지에 공급한 단지들 마다 완판행진을 벌이고 있다.

한화건설은 브랜드 런칭시부터 타 아파트 브랜드 대부분이 도입하고 있는 심볼마크를 과감히 배제하고 워드마크(Wordmark) 형태를 도입했다. 신뢰와 믿음을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권위와 카리스마를 상징하는 블랙의 조합을 통해 명품 이미지로 각인시켰다. 상품과 디자인 컨셉 등 주거상품 전반에 있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발표해 왔다. 외부 색채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과 게이트(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는 디자인권 출원을 통해 포레나 상품에만 제한적으로 적용해 희소성과 가치를 높였다.

이에 따라 2019년 8월 ‘포레나’ 런칭 이후 전국 각지에 신규 공급된 17개 단지가 완판 행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포레나 전주에코시티를 시작으로 포레나 루원시티, 포레나 부산덕천, 포레나 수원장안, 포레나 천안신부, 포레나 포항 등 지역 내 최고청약 경쟁률을 갈아치우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꿈에그린’으로 공급된 단지들도 지난해 ‘포레나 동래’와 ‘포레나 광교상현’ 등이 브랜드 변경을 완료한 바 있으며, 현재 공급된 약 1만5000가구의 포레나 단지와 올해 분양 및 브랜드 변경 가구 수를 포함하면 올해 내에 약 4만 가구에 달하는 포레나 단지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건설의 포레나가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은 물론, 수요자들 사이에서 고급 주거시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순항을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4월 포항시 북구 최다청약자가 몰린 ‘한화 포레나 포항’에 이은 후속 분양단지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화건설(시공)과 삼도주택(시행)이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학천리에 공급하는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 세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주택형으로 총 350가구로 이뤄진다. 단지 앞으로 학림천이 위치해 수변의 쾌적함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KTX 이용 시 동대구까지 약 30분대, 서울까지 약 2시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KTX 포항~수서역 노선 추진으로 서울 강남권 접근도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개통 예정인 포항~경주~울산~부산 EMU고속열차 이용 시, 부산까지 8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영일만대로와 28번 국도, 7번국도가 단지와 인접해 포항의 주요지역의 이동이 편리하며 성곡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창포동~흥해 성곡간 도시계획도로가 신설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영덕-포항간 고속도로 우현사거리-이인지구간 등 도로신설공사가 예정돼 시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북부권 신주거벨트의 중심 입지로 미래가치도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과 대출에서 자유롭고 전매제한이 없다"며 "'한화 포레나 포항'의 경우, 포항 북구 최다인 약 만명의 청약 지원자들이 몰린 만큼, 이번 2차 분양에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중흥로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2월 7일(월)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