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제주도와 스마트시티 구현 협약 체결
LX공사, 제주도와 스마트시티 구현 협약 체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2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왼쪽)과 제주특별자치도 구만섭 도지사 권한대행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왼쪽)과 제주특별자치도 구만섭 도지사 권한대행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스마트시티 제주’ 구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LX공사는 제주도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 방식인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디지털 트윈 국토 실현을 위한 도시ㆍ공간정보 구축 및 교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트윈 국토 행정서비스 모델 발굴 ▲스마트 행정 지원을 위한 플랫폼 유지관리와 상호 지원체계 구축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협력한다.

제주도는 보전지역 관리, 환경영향 평가 및 신재생에너지 인·허가 업무의 행정 활용모델 개발을 통한 제주 환경영향평가 오픈 플랫폼 참조모델을 마련하게 된다.

LX공사는 2·3차원 공간정보 데이터 구축을 위한 공간정보 표준 및 품질관리, 데이터 가공에 협력하며, 제주도의 디지털 트윈 기반 행정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LX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활용해 공간정보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LX 디지털 트윈 플랫폼 활용을 위한 맞춤형 기술지원과 교육, 데이터 활용 및 서비스 모델 개발 자문을 위한 인력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주도는 스마트 행정을 통한 지능형 공공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미래형 신산업 육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와 한국판 뉴딜 핵심사업인 디지털 트윈의 성공적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