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주거시설 들어서는 해안가 인근 지역 눈길
고급 주거시설 들어서는 해안가 인근 지역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럭스 오션 SK뷰 투시도
▲'송도 럭스 오션 SK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해안가를 따라 형성된 주거지역이 부촌으로 자리잡는 것은 전 세계적인 추세다. 바다 조망 및 해안가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입지적 희소가치 때문에 부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며 고급 주거지로 떠오르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부산 해운대나 여수 웅천지구는 해안가 주변으로 최고급 주거시설이 속속 들어서며 비치주거벨트를 형성하고 있다. 부산 해운대는 '해운대 아이파크',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 '엘시티 더샵' 등이 바다 조망을 갖추며 부산시 아파트값 최고가를 경신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서해안 라인에 위치해 있는 인천 송도의 6∙8공구가 랜드마크시티로 개발되면서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서해안 라인에서도 오션뷰를 품은 입지로 서해바다의 일몰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난해 초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을 시작으로 ‘송도자이 더 스타’가 분양해 인기를 끌었으며 아파트 단지들이 속속 공급 대기 중이다.

이처럼 송도 랜드마크시티가 새로운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가 ‘송도 럭스 오션 SK뷰’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84~143㎡ 총 1114가구 대단지 규모다.

단지 바로 옆에는 서해바다가 펼쳐져 있고 해안을 따라 주변에 고급 주거지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여기에 약 4.2km 규모의 송도 랜드마크시티 수변공원도 1·2단계에 걸쳐 조성될 계획으로 일대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제2경인고속도로 연수JC, 송도IC가 가깝고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와 연결된 아암대로 이용도 편리해 곳곳을 차량으로 이동하기 좋다. 여기에 GTX-B(2023년 착공 예정), 송도트램(추진 중),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계획) 등 각종 교통망 확충도 이어질 전망이다.

인근에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고 롯데몰 송도(2025년 개장 예정), 신세계복합몰(계획), 이랜드몰(계획) 등도 개발 예정이어서 생활·쇼핑·문화를 모두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송도세브란스병원(예정), 인천아트센터 등 고급 의료·문화 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