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산업단지 배후수요 갖춘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대규모 산업단지 배후수요 갖춘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풍부한 산업단지 배후수요를 갖춘 광주 북구 일대 주거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가 인접한 아파트의 경우 이곳에서 일하는 근로자 유입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도 꾸준하기 때문이다.

광주 북구는 첨단과학산업단지, 본촌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품고 있다. 북구 일원에 위치한 첨단과학산업단지는 약 241만㎡ 규모로 전자, 전기, 기계, 신소재 등 첨단 업종이 들어섰다. 2020년 12월 기준 총 1132개의 기업체와 근로자 1만7188명이 근무하고 있다. 같은 북구에 위치한 본촌산업단지는 약 94만㎡ 규모로 176개의 산업체와 2072명의 근로자를 품고 있다.

지난 15일 홍보관을 오픈한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는 두 산단과 모두 가까워 풍부한 근로자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은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는 광주광역시 북구 용두동 296-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7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용두역이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되고 있고, 빛고을대로를 통해 동림IC, 북광주IC, 호남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진입도 가능해 타 지역까지 이동도 수월하며 호남고속도로 첨단방면 연결로 개설, 상무지구-첨단산단간 연결도로 개통 예정 등 교통여건 개선도 기대된다.

본촌초, 용두초, 용두중, 지산중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롯데마트, 광주보훈병원, 광주패밀리랜드, 국립광주박물관 등 편의∙문화시설도 가깝다. 양산호수공원, 첨단생활체육공원, 영산강 산책로 등에서 가벼운 산책과 운동도 가능하다.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는 주민 이동 동선을 고려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되며 포켓공원, 분수광장 등의 공간과 공중산책로, 주민운동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아래 부대복리시설에는 휘트니스, 작은도서관 등 여가 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첨단 메트로시티 서희스타힐스’는 건축심의 및 경관 심의가 승인 완료되었으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토지승낙서가 아닌 소유권이전(토지매입) 95% 이상으로 빠른 착공 및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특히 지주택 사업 경험이 풍부한 서희건설이 시공에 나선다.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용두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