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의정부 '더샵 리듬시티' 2월 분양
포스코건설, 의정부 '더샵 리듬시티' 2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1.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더샵 리듬시티'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스코건설은 의정부에서 '더샵 리듬시티'를 오는 2월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더샵 리듬시티’는 의정부에서 추진하는 리듬시티 복합문화 융합단지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60㎡A 116가구 ▲60㎡B 25가구 ▲84㎡A 277기구 ▲84㎡B 44가구 ▲84㎡C 74가구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의정부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으로, K-팝 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 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수도권광역철도(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도 계획돼 있다.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남측에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또 인근에는 수변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교가 인근에 건립될 예정이고,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키즈하우스(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이 구성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의정부시의 주거 지도를 새롭게 바꿀 리듬시티의 처음이자 유일의 민간 분양 아파트"라며 "특히 고분양가 관리권역 분양가 책정으로 향후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