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 규제 미적용 오피스텔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 분양
DSR 규제 미적용 오피스텔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1.13 10: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교육·교통 등 인프라 갖춘 천안 중심 불당지구에 위치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 투시도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동산 대출 규제의 범주에 들어가지 않았던 오피스텔이 1월부터 규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주택담보대출 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40% 직격탄을 맞을 전망이다. 이에 대다수 수요자들은 앞다퉈 차주 단위 DSR를 적용 받지 않는 1월 이전 입주자 모집공고를 한 오피스텔로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 천안에서 차주 단위 DSR 규제를 받지 않으며 주거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가 분양 예정이다.  

KJ사랑주식회사가 시행하고, 동문건설이 시공하는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는 충남 천안시 중심 입지인 불당지구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81, 1482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15층, 2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637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과 지상 1~2층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신불당 동문 디 이스트 트윈스타’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2~3인가구를 위한 2룸, 3룸, 다락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기본 천장고를 타 단지 대비 더 높이고, 넓힌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설계해 공간감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홈넷 디바이스, 다양한 IoT 기기들과 연동되는 삼성 IoT 시스템까지 도입했다. 

천안시청과 천안종합운동장이 바로 앞에 위치한 입지에 속해 있어 행정·공공기관 업무는 물론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다양한 대형마트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다양한 상업시설들의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천안불무초, 불무중, 불당고 등 지역 명문학군을 비롯해 천안시 최대 규모의 학원가가 잘 갖춰져 있다. 

KTX, SRT 환승역인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차량 기준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천안고속터미널과 차량을 통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등을 통해 인접한 지역은 물론 수도권으로의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단지 앞 번영로를 이용하면 삼성SDI 천안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예정), 현대해상 천안사옥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고 천안백석농공단지, 아산탕정농공단지,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 등으로의 출퇴근도 가능하다. 인근의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건립과 R&D집적지구 조성이 추진되고 있고, 탕정2지구 및 탕정테크노밸리 등의 도시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제한이 없고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없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희연 2022-01-13 17:27:16
수직카 오피스텔 직거래카페에서 관련기사 보고 왔어요.
최근 대출규제로 인해 너무 힘이 드네요.